멜번의 하늘 홈 호주바다 홈 TV보기 홈 영화보기 홈 성인영화  
홈 > 이슈/사회 > 이슈/사회
이슈/사회

호주, 텔스트라 5G 도입

호주뉴스 0 3567 0 0

02.jpg

 

5G 네트워크의 장점이 초고속 다운로드 속도뿐인 것은 아니다. 호주의 국영 통신사 텔스트라(Telstra)에 따르면 차세대 모바일 네트워크는 보안, 안정성 및 서비스의 원활성 측면에서 더 많은 것을 제공한다.

 

곧 실시될 5G 네트워크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컴퓨터, 자율비행 무인 항공기(드론) 및 자율주행 차량 등 수많은 장치로 구성된 사물 인터넷(IoT)을 대상으로 한다. 호주의 특정 해변에서는 리틀리퍼레스큐(Little Ripper Rescue)라는 스마트 드론이 날아다니며 물에 빠진 사람들을 모니터링한다. 이 드론은 4G 모바일 네트워크를 사용해 동영상을 서버로 스트리밍한다.

 

텔스트라의 네트워크 책임자 마이크 라이트는 "우리가 사람들을 연결하는 것에만 관심이 있었다면 4G만으로도 충분하다. 하지만 5G의 진정한 강점은 모든 스마트 장치까지 연결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비슷한 상황에서 5G 네트워크를 사용하면 스마트 드론 여러 대가 동시에 멀티 기가비트의 속도로 해변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스마트 드론은 5G 네트워크를 통해 고화질의 선명한 동영상을 서버로 스트리밍한다. 그러면 인공 지능(AI)이 해당 영상을 분석해 상어 출현이나 물에 빠진 관광객의 비명 소리를 감지한다.

 

5G 네트워크 서비스는 HD 비디오 스트리밍과 같이 높은 대역폭을 필요로 하는 앱을 실행하도록 설치된다. 5G 네트워크가 사용될 다른 잠재적 애플리케이션에는 360도 비디오 스트리밍 및 가상 현실, 증강 현실 등이 있다. 5G 네트워크는 정체 및 지연 등의 수많은 모바일 데이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므로 4G 네트워크에서 다른 서비스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까다로운 응용 프로그램을 처리할 수 있다.

 

텔스트라는 현재 호주가 세계 다른 지역과 동일한 5G 대역폭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국제 3GPP 표준기구와 협력하고 있다. 또한 호주 내에 전 세계에서 작동하는 핸드셋을 허용할 것이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