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보기 홈 영화보기 홈 한국영화   서양영화   동양영화 만화영화   추천영화   성인영화  
홈 > 사건/사고 > 사건/사고
사건/사고

호주 시드니서 수상 비행기 추락…"유명 CEO 가족 등 6명 사망"

호주뉴스 0 5115 0 0

01.jpg

 

수상 비행기가 호주 시드니 북부 코웬 인근의 혹스버리 강에 추락해 탑승자 6명이 숨졌다고 영국 BBC 방송 등이 31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이날 사고로 영국 최대 케이터링(Catering·출장연회) 업체인 컴퍼스그룹(Compass Group)의 최고경영자(CEO) 리처드 커즌스(58)와 그의 두 아들 윌리엄(25)과 에드워드(23), 커즌스의 약혼녀(48)와 약혼녀의 딸(11)이 사망했다. 비행기 조종사(44)도 목숨을 잃었다.

커즌스 일행은 이날 오후 예루살렘 만에 있는 해변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마치고 시드니로 돌아오던 중 오후 3시 10분쯤 비행기가 강으로 추락하는 사고를 당했다. 목격자들은 비행기가 갑자기 한 쪽으로 급격히 회전하면서 강으로 곤두박질쳤다고 호주 경찰 당국에 전했다. 이번에 사고가 난 수상 비행기는 1960년대 초 제작된 'DHC-2 비버'(Beaver) 기종으로 이미 40년 전 단종됐다고 호주 언론은 보도했다.

커즌스는 2006년부터 컴퍼스그룹 CEO를 맡아왔다. 오는 3월 CEO직에서 물러날 계획이었다. 현재 수퍼마켓 체인 테스코(TESCO) 이사회 멤버로 있으며, 최근에는 미국 하버드대 경영대학원이 발간하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서 세계 최고(best-performing) CEO 중 한 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