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보기 홈 영화보기 홈 한국영화   서양영화   동양영화 만화영화   추천영화   성인영화  
홈 > 이슈/사회 > 이슈/사회
이슈/사회

호주, 동성결혼 9일 공식허용

호주뉴스 0 618 0 0

01.jpg


9일 0시를 기해 호주에서 동성결혼이 전격 허용됨에 따라 전국적으로 수많은 동성연인이 결혼식을 올리며 부부가 됐다. 

 

그동안 호주서는 동성결혼을 합법화하라는 여론이 지속적으로 일었다. 지난해 11월까지 2개월간 실시된 전체 유권자 대상 우편투표에서 합법화 찬성표가 62%에 달했다. 당시 투표율은 80%였다. 이에 지난달 7일 호주 연방 하원은 총 150명의 하원의원 중 146명이 찬성표를 던지며 동성 결혼 합법화 법안을 가결했다. 

 
지난달 8일 피터 코스그로브 총독의 재가로 동성결혼 합법화를 위한 공식 절차가 모두 마무리된 뒤, 지난달 9일 동성결혼 시행법이 시행됐다. 이에 따라 한달 뒤인 이날부터 결혼이 가능했다. 호주 법무부에 따르면 호주에서 결혼하기 원하는 이들은 사전에 주례(Celebrant)와 면담하고 결혼통지서(Notice of Intended Marriage)를 함께 작성한 뒤 한 달 후 결혼할 수 있다.

시민단체 겟업의 샐리 러그 국장은 "많은 커플들이 오늘을 위해 수십년을 기다렸다"면서 "호주는 공정성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호주의 동성 결혼 허용은 전세계 26번째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